MENU

18:48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3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진행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3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28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대회에는 최룡해동지,박봉주동지,김재룡동지와 당과 정부의 간부들,당중앙위원회 일군들,내각,근로단체,성,중앙기관 일군들,무력기관 책임일군들,조선인민군,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평양시안의 기관,공장,기업소 일군들,공로자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가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주체105(2016)년 6월 29일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4차회의에서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모신것은 주체의 사회주의국가건설에서 중대한 력사적의의를 가지는 정치적사변이였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3년간은 비범특출한 예지와 로숙하고 세련된 정치로 기적적인 승리를 련이어 안아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출중한 령도력과 위인적풍모가 만방에 과시된 나날이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력사의 준엄한 풍파속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혁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강철의 신념,완강한 실천력으로 나라의 국력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비범한 령군술에 의하여 정치사상강군화,도덕강군화가 힘있게 추진되고 인민군대가 당의 령도에 끝없이 충실한 혁명적당군으로,백전백승의 전략전술과 완벽한 실전능력을 소유한 무적강군으로 더욱 강화되였으며 우리의 국방공업은 그 어떤 첨단무장장비도 마음먹은대로 만들어내는 개발창조형의 자립적이며 현대적인 혁명공업으로 발전되였다.

제국주의와의 결사적인 대결속에서 최강의 전쟁억제력을 마련하신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이룩하신 업적중의 업적이며 이 빛나는 승리로 하여 우리 인민은 영원히 푸른 하늘아래서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되였다.

자력갱생을 자기의 존립의 기초로,발전의 동력으로 삼고있는 주체조선의 국력은 무궁무진하며 그 어떤 세력도 우리 공화국이 나아가는 길을 변경시킬수도 없고 우리를 질식시킬수도 없다.

그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투철한 자주신념과 전략적결단,주동적이며 적극적인 대외활동에 의하여 6.12의 특대사변이 이룩되고 조선과 대국들과의 관계가 재정립되고있으며 세계의 평화와 안전수호,정의로운 국제사회건설의 새 지평이 열리고있다고 말하였다.

공화국정부는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기어이 성취하며 조선의 자주권을 존중하고 우호적으로 대하는 세계 모든 나라들과의 친선과 협조의 뉴대를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해나갈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보고자는 김정은동지를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여 주체조선의 앞길에는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며 21세기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전면적승리의 세기로 빛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602 | Added by: redstartvkp | Tags: North Korea, DPRK, Korea, M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