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19:45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강계시와 만포시건설총계획을 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자강도안의 당,행정 및 설계기관의 책임일군들과 함께 강계시와 만포시건설총계획을 검토하시며 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조용원동지,조선로동당 자강도위원회 위원장 강봉훈동지,자강도인민위원회 위원장 리형근동지와 도와 시의 당 및 행정일군들,자강도도시설계연구소를 비롯한 해당 부문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강계시와 만포시건설총계획도와 도시건설전망모형사판을 보시면서 도시형성계획에 대한 해설을 들으시고 강계시와 만포시를 시대적요구에 맞게 훌륭히 건설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를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도시건설을 구체적인 타산도 없이 잡다하게 벌려놓고 빈 공지를 찾아 메꾸는 식으로 진행하다보니 전반적인 건물들이 무질서하게 배치되고 건축력사박물관처럼 되였다고 지적하시면서 건설구획을 사상교양지구,산업지구,문화지구 등 이목구비가 뚜렷하게 갈라 정리하고 그에 따라 구획별조감도를 작성하여 년차별계획에 맞물려 건설을 진행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산업지구에 있는 낡은 부속건물들을 잘 보수하고 지방산업공장들과 기업소들을 집중시키며 살림집과 공공건물들도 지구별로 밀집시켜 구획구분과 요소들의 배치가 잘되도록 도시형성을 전망성있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도시형성에서 자기 지방의 고유한 특성을 잘 살리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산간문화도시의 본보기로 건설되고있는 삼지연군의 경험을 본받아 자기 지역의 성격이 살아나도록 건축형성계획을 과학적으로 세우고 건축물들을 다양한 형식으로 특색있게 건설하여 시의 면모를 새롭게 일신시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북부산간지대에 위치한 자강도의 특성에 맞게 야산지대에 단층,소층살림집들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현대적미감에 맞으면서도 깨끗하고 아담하게 꾸리며 시립공원과 동물원,종합체육구를 비롯한 문화휴식시설들도 건물들의 류형을 다양하게 변화시키면서 자기의 멋이 두드러지게 독특하게 건설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강계시의 원림화수준이 한심한데 대하여 지적하시고 원림록화사업은 인민들에게 문화정서적인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고 하시면서 산간지대와 잘 어울리게 여러가지 수종의 나무들을 배합하여 심고 록지를 더 많이 조성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도들에서 산림,경제림조성에 필요한 양묘장과 도시경영에 필요한 관상용나무,가로수들과 화초를 대량생산하는 양묘장을 잘 꾸려 운영하면 도,시,군들의 원림록화사업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도시건설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인민들의 편의보장원칙을 철저히 지키는것이라고 하시면서 도와 시에서 운영하는 중소형발전소들을 정비보강하여 전력생산을 늘이고 전기난방과 지열난방,자연에네르기를 적극 배합하여 건물들의 난방문제를 해결하며 주민 1인당 하루물공급량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수 있게 수원지들의 물생산능력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도시를 건설할 때 오수처리대책을 잘 세우는것은 생태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매우 사활적인 문제라고 하시면서 하부망공사를 과학적으로 하고 오수정화시설들을 정상적으로 가동시켜 산업페수와 생활오수를 철저히 정화처리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건설을 힘있게 내밀자면 마감건재를 빨리 발전시켜야 한다고 하시면서 세멘트공장과 기와공장,타일공장을 비롯한 도안의 건재생산기지들을 잘 꾸리고 생산을 활성화하여 도들에서 지방건설에 필요한 마감건재들을 자체로 생산보장하도록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자강도에서 생산한 건재품들을 보아주시고 색기와를 아주 잘 만들었다고 평가하시면서 전국적으로 년에 1차씩 건재부문 전시회를 조직하여 지방들에서 건재품들을 적극적으로 개발리용하는 일대 선풍을 일으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방도시건설에서 혁명을 일으키자면 도의 설계력량을 강화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도설계기관들의 기구체계를 잘 연구하여 통합적으로 꾸리고 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충분히 보장해주며 중앙과 지방이 협력하여 수준있는 설계일군들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전국도처에서 세계적수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서는 들끓는 분위기에 맞게 도,시,군당들에서 도,시,군소재지들을 자기 지방의 특성이 살아나고 자기 얼굴이 나타나게 꾸리기 위한 사업을 경쟁적으로 벌려 지방도시들의 면모를 근본적으로 일신시키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는 무엇을 하나 건설하여도 오늘이 아니라 50년,100년을 내다보면서 후세에 물려줄수 있고 오늘의 시대를 대표할수 있는 건축물이 되도록 훌륭히 건설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도소재지를 비롯한 지방도시들을 잘 꾸려 온 나라를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전변시키기 위한 투쟁을 끝장을 볼 때까지 힘차게 내밀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가르치심을 받아안은 자강도와 시의 책임일군들은 우리 당의 주체적건축미학사상을 철저히 구현하여 자기 고장을 아름답고 살기 좋은 사회주의지상락원으로 훌륭히 꾸려나갈 불같은 결의를 다지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76 | Added by: redstartvkp | Tags: Manpho, Korea, Kanggye, DPRK, North Korea, Kim Jong 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