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19:01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에 관한 보도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가 10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전원회의를 지도하시였다.

전원회의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과 정치국 위원,후보위원들,당중앙위원회 위원,후보위원들,당중앙검사위원회 위원들이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일부 부서 부부장들과 기타 성원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의 위임에 따라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사회를 하시였다.

전원회의에는 다음과 같은 의정들이 상정되였다.

1. 사회주의건설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나갈데 대하여

2.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 제출할 국가지도기관구성안에 대하여

3. 조직문제

전원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첫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보고에서 변천된 국제적환경과 날로 첨예화되여가는 현정세의 특수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시고 최근에 진행된 조미수뇌회담의 기본취지와 당의 립장에 대하여 밝히시면서 우리 나라의 조건과 실정에 맞고 우리의 힘과 기술,자원에 의거한 자립적민족경제에 토대하여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을 더욱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감으로써 제재로 우리를 굴복시킬수 있다고 혈안이 되여 오판하는 적대세력들에게 심각한 타격을 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당 제7차대회이후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투쟁과정에서의 성과와 결함을 총화분석하시고 자립경제의 위력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는데서 반드시 점령하여야 할 당면목표와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모든 부문과 지역,단위들에서 자력갱생,자급자족의 기치밑에 굴함없는 공격전을 벌려 최근년간 사회주의건설에서 커다란 성과들이 이룩된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인민경제를 주체화,자립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중요한 전진이 이룩되고 우리 국가의 저력과 자립경제의 막강한 잠재력을 내외에 힘있게 시위한데 대하여 지적하시고 사회주의건설에서 이룩한 괄목할 성과들을 통하여 우리의 로선이 천만번 옳았다는것을 절감하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자력갱생과 자립적민족경제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존립의 기초,전진과 발전의 동력이고 우리 혁명의 존망을 좌우하는 영원한 생명선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나가는데서 선차적으로 나서는 문제는 자립경제의 토대를 확대보강하여 나라의 경제를 새로운 장성단계에로 이행시킬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당면한 인민경제 부문별과업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모든 부문과 단위의 일군들이 당의 과학교육중시,인재중시정책을 철저히 관철하는데 자기 부문과 단위의 성과만이 아니라 사회주의건설의 오늘과 래일이 달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과학교육발전을 위해 모든것을 다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치기 위한 투쟁에서 당조직들의 역할을 결정적으로 더욱 높일데 대하여 특별히 강조하시였다.

전원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에 대한 토론들이 진행되였다.

토론자들은 일치하게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기 위한 투쟁에서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불멸의 지침을 밝힌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의 력사적인 보고를 전폭적으로 지지찬동하였다.

전원회의에서는 둘째 의정을 토의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 제출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내각을 비롯한 국가지도기관구성안을 제기하시였다.

전원회의에서는 상정된 국가지도기관구성안을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 제출할데 대하여 전원찬성으로 결정하였다.

전원회의는 셋째 의정인 조직문제를 보았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정치국 위원,후보위원들을 소환,보선하였다.

김재룡동지,리만건동지,최휘동지,박태덕동지,김수길동지,태형철동지,정경택동지를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조용원동지,김덕훈동지,리룡남동지,박정남동지,리히용동지,조춘룡동지를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으로 보선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위원,후보위원들,당중앙검사위원회 위원을 소환,보선하였다.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을 해임 및 선거하였다.

박봉주동지,리만건동지를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거하였다.

당중앙군사위원회 위원들을 소환,보선하였다.

김재룡동지,리만건동지,태종수동지,김조국동지를 당중앙군사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일부 부서 부장들을 해임 및 임명하였다.

리만건동지,장금철동지,김동일동지를 당중앙위원회 부장으로 임명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제1부부장들을 임명하였다.

조용원동지,김조국동지,김용수동지를 당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으로 임명하였다.

도당위원장들을 해임 및 임명하였다.

강봉훈동지를 자강도당위원장으로,박창호동지를 황해북도당위원장으로,리철만동지를 황해남도당위원장으로,김철삼동지를 남포시당위원장으로 임명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전원회의에서 력사적인 결론을 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자력갱생의 혁명적립장과 원칙을 구현하는데서 나서는 몇가지 문제들에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무엇보다도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나갈데 대한 문제를 이번 전원회의의 기본의제로 제기한 당중앙의 의도를 똑똑히 인식할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경제강국건설이 주되는 정치적과업으로 나선 오늘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전당,전국,전민이 총돌격전,총결사전을 과감히 벌림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앙양기를 열어놓자는것이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의 기본정신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가 제시한 경제건설목표들을 점령하기 위한 대진군을 과감히 전개하여 우리 조국의 공격적인 기개를 남김없이 떨치고 새로운 장성단계에로 확고히 이행할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자력갱생전략을 바로세우고 모든 사업을 과학적으로 조직진행해나가는데서 일군들이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과 역할을 다시금 강조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당조직과 근로단체조직들에서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자력갱생대진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기 위한 정치사업을 드세게 벌려 온 나라가 새로운 혁명적분위기로 들끓게 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사회주의생활양식을 철저히 확립하는것이 문화생활분야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며 사회주의본태를 지키고 그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는데 대하여 언급하시면서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서 당조직들과 일군들앞에 나서는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자력갱생대진군을 거세차게 벌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가 제시한 투쟁목표들을 성과적으로 달성함으로써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고 자력으로 승승장구하는 우리 국가의 위용을 다시한번 힘있게 떨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121 | Added by: redstartvkp | Tags: WPK, DPRK, Korea, Central Committee, Nor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