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18:49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 서거 70돐 중앙추모회 진행

 

[조선어] [English] [Русский] [中国语] [日本語] [Español]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 서거 70돐 중앙추모회가 22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추모회에는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일군들,성,중앙기관,무력기관 일군들,만경대혁명학원 교직원,학생들,평양시안의 기관,공장,기업소 일군들,공로자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광호동지가 추모사를 하였다.

그는 애국적이며 혁명적인 가정에서 탄생하시여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혁명투쟁의 길에 결연히 나서신 김정숙동지께서 김일성동지에 대한 열화같은 충실성을 지니시고 조국과 인민,혁명승리를 위해 한생을 깡그리 바치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항일무장투쟁시기 김정숙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친솔하시는 무장대오에서 무비의 용맹을 떨치시며 눈부신 군사정치활동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는데서 특출한 공헌을 하시였다.

김정숙동지께서는 해방후에도 위대한 수령님의 새 조국건설로선을 높이 받들고 당과 정규적혁명무력,공화국을 창건하며 주체혁명위업의 확고한 계승성을 보장하는데 커다란 기여를 하시였다.

혁명적수령관의 투철성과 견결성에 있어서,수령의 위업에 대한 헌신성과 희생성에 있어서 김정숙동지는 누구도 따를수 없는 혁명전사의 최고귀감이시였으며 충신중의 제일충신이시였다.

김정숙동지는 위대한 수령님의 한없이 소탈한 인민적품성을 귀감으로 삼으시고 빛나게 구현해오신 인민의 진정한 딸,참된 충복이시였다.

혁명의 폭풍우속에서 백두광명성을 안아올리신 김정숙동지께서는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위대한 장군님을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담력,풍모를 그대로 지니신 참다운 후계자로 키우시기 위하여 온갖 지성과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

연설자는 조국의 미래에 대한 숭고한 의무감과 웅심깊은 사랑으로 혁명의 향도성을 안아키우시여 우리 인민이 대를 이어 수령복을 누리도록 해주신 김정숙동지의 크나큰 공적은 주체조선의 성스러운 력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42 | Added by: redstartvkp | Tags: Korea, North Korea, Kim Jong Suk, DP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