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08:57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1일회의 진행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1일회의가 11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새로 선거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과 방청으로 당중앙위원회,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내각,무력,성,중앙기관 일군들,시,군당위원장,인민위원장들,중앙과 도급기관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회의참가자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경모하여 묵상하였다.

개회사를 양형섭대의원이 하였다.

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의장으로 박태성대의원을,부의장들로 박철민대의원과 박금희대의원을 선거하였다.

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를 선거하였다.

회의에서는 1.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선거,2.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지도기관 선거,3.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을 수정보충함에 대하여,4.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7(2018)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과 주체108(2019)년 국가예산에 대하여가 토의되였다.

최룡해대의원이 첫째 의정에 대한 토의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전체 조선인민의 최고대표자이며 공화국의 최고령도자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할것을 최고인민회의에 정중히 제의하였으며 전체 참가자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찬동을 받았다.

회의는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였음을 선포하였다.

회의에서는 둘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회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으로 최룡해,부위원장으로 박봉주,위원들로 김재룡,리만건,리수용,김영철,태종수,리용호,김수길,노광철,정경택,최부일,최선희를 선거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 최룡해,부위원장들로 태형철,김영대,서기장으로 정영국,위원들로 김영철,김능오,강지영,주영길,김창엽,장춘실,박명철,리명철,강수린,강명철,리철을 선거하였다.

회의는 김재룡대의원을 내각 총리로 선거하였다.

내각총리가 제의한 내각성원들을 전원찬성으로 임명하였다.

내각 부총리겸 국가계획위원장으로 로두철,부총리들로 임철웅,김덕훈,리주오,리룡남,전광호,동정호,부총리겸 농업상으로 고인호,외무상으로 리용호,전력공업상으로 김만수,석탄공업상으로 문명학,금속공업상으로 김충걸,화학공업상으로 장길룡,철도상으로 장혁,륙해운상으로 강종관,채취공업상으로 렴철수,국가자원개발상으로 김철수,원유공업상으로 고길선,림업상으로 한룡국,기계공업상으로 양승호,선박공업상으로 강철구,원자력공업상으로 왕창욱,전자공업상으로 김재성,체신상으로 김광철,건설건재공업상으로 박훈,국가건설감독상으로 권성호,경공업상으로 최일룡,지방공업상으로 조영철,일용품공업상으로 리강선,수산상으로 송춘섭,재정상으로 기광호,로동상으로 윤강호,대외경제상으로 김영재,국가과학기술위원장으로 리충길,국가과학원 원장으로 장철,국토환경보호상 겸 국무위원회 산림정책 감독국장으로 김경준,도시경영상으로 강영수,수매량정상으로 문응조,상업상으로 김경남,교육위원장으로 김승두,김일성종합대학 총장 겸 당지도위원회 위원장,교육위원회 고등교육상으로 최상건,보건상으로 오춘복,문화상으로 박춘남,체육상으로 김일국,중앙은행 총재로 김천균,중앙통계국장으로 최승호,내각사무장으로 김영호가 임명되였다.

회의는 중앙검찰소 소장으로 김명길을 임명하였으며 중앙재판소 소장으로 강윤석을 선거하였다.

최고인민회의 부문위원회인 법제위원회,예산위원회,외교위원회가 선거되였다.

법제위원회 위원장으로 최부일,위원들로 김명길,강윤석,박정남,김영배,정경일,허광일이 선거되였다.

예산위원회 위원장으로 오수용,위원들로 리히용,홍서헌,김광욱,최영일,박형렬,리금옥이 선거되였다.

외교위원회 위원장으로 리수용,위원들로 리룡남,리선권,김정숙,최선희,김성일,김동선이 선거되였다.

내각총리가 내각성원들을 대표하여 선서를 하였다.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 보고를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 위원장 김평해대의원이 하였으며 이를 승인하는 결정을 채택하였다.

보고에 의하면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에서 당선된 모든 성원들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서의 자격이 있다는것을 확인하였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가운데는 항일무장투쟁과 조국해방전쟁에 참가하여 손에 무장을 들고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영웅적으로 싸웠으며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계속 헌신적으로 투쟁하고있는 항일혁명투사,전쟁로병들이 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총진군의 앞장에서 자랑찬 로력적성과를 이룩하고있는 공장,기업소 로동자가 16.2%,협동농장원이 9.6%,조국수호와 사회주의건설을 위한 전구마다에서 위훈을 창조하고있는 군인이 17.2%이다.

대의원들가운데는 당과 정권기관,행정경제기관,근로단체,과학,교육,보건,체육,문학예술,출판보도부문을 비롯하여 여러 부문의 일군들이 있으며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와 그 산하단체 일군들도 있다.

대의원들가운데는 김일성훈장과 김정일훈장,김일성상과 김정일상을 수여받은 성원이 20.7%,공화국영웅,로력영웅칭호를 수여받은 성원이 13.5%이고 교수,박사를 비롯한 학위학직소유자들과 기술자,전문가자격소유자들이 92%이며 대의원의 94.8%가 대학졸업정도의 지식을 소유하였다.

대의원들의 나이는 39살이하 4.8%,40살부터 59살까지 63.9%,60살이상 31.3%이며 녀성은 17.6%이다.

회의에서는 셋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회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을 수정보충함에 대한 최고인민회의 법령을 채택하였다.

회의에서는 넷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기광호대의원이 하였다.

토론자들은 회의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한 크나큰 감격과 기쁨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들은 최고인민회의 심의에 제출된 국가예산보고에서 지난해 사업이 정확히 결산되고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수 있게 올해 국가예산도 옳게 편성되였다고 인정하면서 전적인 지지찬동을 표시하였다.

회의는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7(2018)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을 승인함에 대하여》와 최고인민회의 법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8(2019)년 국가예산에 대하여》를 채택하였다.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는 계속된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1138 | Added by: redstartvkp | Tags: spa, North Korea, DPRK,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