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07:30
김일성동지 탄생 107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7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4일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되였다

대회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와 당과 정부의 간부들,우당위원장,무력기관 책임일군들,당중앙위원회 일군들,내각,근로단체,성,중앙기관 일군들,조선인민군,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만경대혁명학원,강반석혁명학원 교직원,학생들,평양시안의 기관,공장,기업소 일군들,공로자들,해외동포축하단,대표단들과 동포들,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가 참가하였다.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 대표들,무관들,외국손님들이 대회에 초대되였다.

최룡해동지는 보고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탄생하신 4월 15일은 조선민족이 반만년력사에서 처음으로 위대한 인민의 태양을 맞이한 대통운의 날이며 인류자주위업의 새 기원이 열린 뜻깊은 력사의 날이라고 말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때로부터 장장 수십성상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비범한 예지와 탁월한 령도,고매한 덕망으로 혁명과 건설을 곧바른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신데 대해 밝혔다.

사회주의조선의 새 력사,자주의 새시대를 펼쳐주시고 조국과 민족의 끝없는 륭성번영을 위한 만년재보를 마련해주신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태양으로 천세만세 영생하실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애국위업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였으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새로운 력사적전환기에 들어섰다고 언급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이 어려있는 자주의 혁명로선,자력갱생의 혁명방식을 영원한 생명선,국가건설의 초석으로 틀어쥐고 우리 식대로,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는것은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이라고 말하였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애족의 숭고한 뜻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하여 이 땅우에 존엄높고 번영하는 통일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우리는 자주,평화,친선의 리념밑에 사회주의나라들과의 단결과 협조를 계속 강화하며 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고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는데 적극 기여할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모두다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주체조선의 강성번영과 사회주의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힘차게 일해나아가자고 보고자는 호소하였다.

한편 김일성동지 탄생 107돐경축 보고대회 및 보고회가 이날 각 도,시,군,련합기업소들에서도 진행되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785 | Added by: redstartvkp | Tags: North Korea, Day of the Sun, DPRK, Korea, Kim Il 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