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조선인민군의 창건자

[조선어] [English] [Русский] [中国语] [日本語] [Español] [Deutsch]

 

2월 8일은 조선에서 정규적혁명무력인 조선인민군이 창건된 날입니다.

 

 

조선에서의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과 국가의 무진막강한 국력, 창창한 전도는 이날과 하나로 잇닿아있습니다.

건군절을 맞으며 조선인민은 군건설의 고귀한 전통을 마련하시고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에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 감회깊이 돌이켜보고있습니다.

주체34(1945)년 8월 15일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수령님께서는 해방후 정규적혁명무력건설을 국사중의 제일국사로 내세우시고 여기에 최우선적인 힘을 넣으시였습니다.

그이께서는 《해방된 조국에서의 당, 국가 및 무력건설에 대하여》와 《혁명군대를 건설하기 위하여》를 비롯한 고전적로작들에서 자체의 힘으로 정규무력을 건설할데 대한 독창적인 방침과 그 실현방도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였습니다.

항일혁명투사들을 골간으로 하고 근로인민의 아들딸들로 정규군대를 건설할데 대한 조직원칙, 항일의 혁명전통을 계승하고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준비시킬데 대한 방침, 주체적인 교육강령과 교육체계를 확립하고 우리 식의 군사규정과 교범을 제정할데 대한 그이의 가르치심은 정규군건설의 불멸의 지침으로 되였습니다.

그이께서는 군사정치간부양성기지들을 창설해주시고 정규무력의 핵심부대들도 조직해주시였습니다.

그이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군사정치간부문제와 여러 군종, 병종부대들을 꾸리는 문제, 자립적군수공업토대를 마련하는 문제를 비롯하여 정규무력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이 짧은 기간에 성과적으로 해결될수 있었습니다.

정규무력창설을 위한 모든 준비를 성과적으로 끝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7(1948)년 2월 8일 조선에서 첫 혁명적정규무력인 조선인민군의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습니다.

 

 

조선인민군이 창건됨으로써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을 위한 강력한 군사적담보가 마련되게 되였고 무적의 총대에 의거하여 조선혁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갈수 있는 넓은 길이 열리게 되였습니다.

오늘 조선인민군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혁명무력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고 사회주의위업을 무력으로 굳건히 담보해나가고 있으며 그 길에서 최정예혁명강군으로서의 존엄과 위력을 만방에 떨쳐가고 있습니다. 
 

 

Category: 위인전기 | Added by: redstartvkp (20/02/08)
Views: 1219 | Tags: Korea, DPRK, Kim Il Sung, KPA, Kim Jong 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