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12:30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동지에게 축전을 보내시였다

 

[조선어] [English] [中国语]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동지에게 축전을 보내시였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베이징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동지

 

나는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와 인민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총서기동지와 총서기동지를 통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와 중화인민공화국정부,중국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의 체결은 반제자주,사회주의를 위한 길에서 피로써 맺어진 조중친선을 공고한 법률적기초우에서 장기적으로 발전시켜나가려는 우리 두 당,두 나라 정부,두 나라 인민들의 확고한 의지를 만방에 과시한 력사적사변이였습니다.

지난 60년간 조중 두 나라는 세월의 온갖 풍파속에서도 생사고락을 함께 하며 공동의 위업을 위한 투쟁에서 변함없이 지지하고 물심량면으로 협조하면서 자랑스러운 친선의 력사를 아로새겨왔습니다.

최근년간 전례없이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속에서도 조중사이의 동지적신뢰와 전투적우의는 날로 두터워지고있으며 전통적인 조중친선은 새로운 추동력을 받아안고 정치,경제,군사,문화를 비롯한 각 분야에서 보다 높은 단계에로 전면적으로 승화발전되고있습니다.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은 적대세력들의 도전과 방해책동이 보다 악랄해지고 있는 오늘 두 나라의 사회주의위업을 수호하고 추동하며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데서 더욱 강한 생활력을 발휘하고있습니다.

조중친선협조관계를 새로운 시대적요구와 두 나라 인민의 념원에 맞게 끊임없이 강화발전시켜나가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입니다.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은 앞으로도 두 나라의 귀중한 공동재부인 조중친선을 더없이 소중히 여기며 사회주의,공산주의를 건설하는 성스러운 한길에서 중국공산당과 중국정부,중국인민과 굳게 손잡고나아갈것입니다.

나는 중국당과 인민이 존경하는 총서기동지의 령도밑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건설에서 괄목할만 한 성과들을 이룩하고 당창건 100돐을 성대히 경축한데 대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부흥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서 계속 커다란 전진을 이룩하기 바랍니다.

습근평총서기동지가 건강하여 나라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책임적인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

김정은

   

주체110(2021)년 7월 11일

평 양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동지가 축전을 보내여왔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동지가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평양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

 

존경하는 총비서동지,

나는 중조우호, 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중국공산당과 중국정부, 중국인민을 대표하여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당신과 당신을 통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정부, 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와 진심으로 되는 축원의 인사를 보냅니다.

1961년 중조 로세대령도자들은 멀리 앞을 내다보며 중조우호, 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을 체결하는 전략적결단을 내림으로써 두 나라 인민들이 피로써 맺은 전투적친선을 공고히 하고 두 나라의 장기적인 친선협조를 추동하기 위한 중요한 정치법률적기초를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60년간 중조쌍방은 조약의 정신에 따라 서로 굳건히 지지하고 손잡고 어깨겯고 투쟁하면서 두 당, 두 나라사이의 형제적인 전통적친선을 강화하여왔으며 사회주의위업의 발전을 추동하고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였습니다.

최근년간 나는 총비서동지와 여러차례의 상봉을 통하여 두 당, 두 나라관계발전전망을 설계하고 중조친선의 시대적내용을 풍부화하는 일련의 중요한 공동인식을 이룩하였습니다.

지금 세계적으로 백년만에 처음보는 대변화가 급속히 일어나고있습니다.

나는 총비서동지와 함께 전략적의사소통을 강화하여 중조관계의 전진방향을 잘 틀어쥐고 두 나라의 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새로운 단계에로 이끌어나감으로써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에게 더 큰 행복을 마련해줄 용의가 있습니다.

우리는 얼마전에 중국공산당창건 100돐을 성대히 경축하였습니다.

총비서동지가 나에게 열정적인 축전을 보내준데 대하여 다시금 사의를 표합니다.

오늘 조선인민은 일심단결하여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모든 힘을 다하고있습니다.

중국은 조선이 경제와 인민생활을 발전시키며 사회주의건설위업을 힘있게 추진하고있는데 대하여 견결히 지지합니다.

총비서동지의 령도밑에 조선당과 인민이 반드시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리라는것을 확신합니다.

귀국의 륭성번영, 인민의 행복과 안녕을 축원합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

 

2021년 7월 11일

베이징

 

 

 

   (평양 7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가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연회 마련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가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9일 연회를 마련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국제부장 김성남동지,부부장 문성혁동지,국방성 부상 륙군중장 김철근동지,외무성 부상 박명호동지,관계부문 일군들이 연회에 참가하였다.

리진군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 성원들이 초대되였다.

연회에 앞서 최룡해동지는 리진군대사와 담화를 나누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동지에게 보내시는 따뜻한 인사를 최룡해동지가 정중히 전하였다.

또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리진군대사와 대사관 성원들에게 보내시는 축하를 정중히 전달하였다.

리진군대사는 김정은총비서동지께서 중조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60돐에 즈음하여 습근평총서기동지에게 따뜻한 인사를 보내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하였다.

또한 김정은총비서동지께 대사관 성원들의 충심으로 되는 인사를 전하여드릴것을 부탁하였다.

석상에서 최룡해동지는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이 체결된 후 두 나라 인민들이 반제자주,사회주의의 길에서 진정한 혁명전우,친근한 형제,믿음직한 동맹자로서 진심으로 지지,방조하고 생사운명을 함께 하여온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60년이라는 장구한 세월속에서도 조약의 의의는 조금도 탈색되지 않았으며 현 국제정세하에서 그 전략적중요성은 날로 더욱 부각되고있다고 말하였다.

두 나라 인민들의 공동의 리상인 사회주의를 핵으로 하는 조중친선은 오늘 두 당,두 나라 수뇌분들의 직접적인 관심속에서 새로운 시대적요구에 맞게 전면적으로 확대발전되고있다고 언급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습근평총서기동지와 맺고계시는 각별한 친분관계는 조중 두 당,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를 굳건히 떠받드는 초석이며 그 승화발전을 힘있게 추동하는 원동력이라고 하면서 정치,경제,군사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조중관계를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중국동지들과 공동으로 노력할 의지를 표명하였다.

최룡해동지는 중국당과 정부의 립장을 확고부동하게 지지하며 앞으로도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기 위한 길에서 언제나 중국동지들과 함께 있을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리진군대사는 60년전 주은래총리와 김일성동지께서 베이징에서 중조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에 서명하신데 대하여 언급하면서 새시대에 들어와 있은 두 당 최고령도자동지들의 5차례의 상봉은 이 조약의 시대적의미를 부각시키고있다고 말하였다.

조약체결후 지난 60년간 두 당,두 나라가 서로 지지하고 협조하면서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켜왔으며 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추동하여온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최근 국제무대에서 취하고있는 두 나라의 공동의 립장은 조약의 진정한 의의를 다시금 보여주고있다고 하면서 조선의 굳건한 지지에 감사를 드린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진행된 연회에서는 축배사가 있었다.

김성남동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주은래총리동지가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을 체결하시여 고귀한 유산으로 후세에 물려주시였다고 말하였다.

오늘 조중친선관계는 조선로동당 총비서 김정은동지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동지의 직접적인 관심속에 자기 발전의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였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우리 인민은 중국인민이 중국공산당창건 100돐을 성대히 경축하고 습근평총서기동지의 령도밑에 사회주의현대화국가건설을 위한 새로운 려정에서 세인을 경탄시키는 성과들을 거두고있는데 대해 진심으로 기뻐하고있다고 하면서 그는 중화민족의 부흥을 실현하기 위한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의 위업이 반드시 실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리진군대사는 중조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의 체결은 두 나라 로세대 령도자들께서 앞을 멀리 내다보시고 내리신 전략적결단이며 두 나라에 있어서 력사적인 사변으로 된다고 하면서 두 당,두 나라는 이 조약에 기초하여 서로 지지하고 협조하며 사회주의를 힘있게 추동하고 지역의 평화와 안전에 기여하였다고 말하였다.

그는 2018년이래 습근평총서기동지와 김정은총비서동지께서 밀접한 의사소통을 하시며 로세대 령도자들께서 친히 마련하고 품들여 키워주신 공동의 재부인 중조친선관계가 새로운 전략적단계에 올라서도록 추동하시였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은총비서동지께서 중국공산당창건 100돐에 즈음하여 습근평총서기동지에게 보내신 축전은 두 당사이의 친선의 불패성과 친분관계를 다시한번 과시한것으로 된다고 하면서 그는 조선인민이 총비서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강인한 령도밑에 당 제8차대회정신을 관철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성과들을 거두고있는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하였다.

그는 지역정세가 어떻게 변하든 조선당과 정부에 대한 중국당과 정부의 립장에는 변함이 없으며 조약의 정신과 두 당,두 나라 최고령도자동지들의 공동인식에 따라 초심을 잃지 않고 중조관계를 끊임없이 발전시키며 두 나라 인민들의 복리와 지역의 평화와 안전에 기여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연회참가자들은 조중친선의 영원한 강화발전을 위하여 잔을 들었다.

연회는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351 | Added by: redstartvkp | Tags: Xi Jinping, Kim Jong Un, Korea, DPRK, Kim Jong Il, DPRK-China relations